찾아줄께 꿀팁정보

728x90

#광군제 란?

 

 

광군제란 중국에서 독신을 뜻하는 숫자 '1'이 네 번 겹치는 11월 11일을 뜻하는 말로, 중국 최대 규모의 온라인 쇼핑이 이루어지는 날입니다. 광군제는 솔로들을 겨냥해 중국 상인들이 할인 판매에 나선 것이 중국 최대 쇼핑 시즌으로 발전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11월 27일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와 함께 세계 최대 할인행사 중 하나입니다.

 

 

 

 

2019년 광군제

 

2019년 광군제를 살펴보면, 최종 매출액은 2,484억 위안으로 한화로 약 44조원에 달하며, 이는 2018년 매출액이었던 2135억 위안 대비 26% 증가한 액수입니다.​ 올해는 3500억 위안을 넘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알리바바 그룹의 공식적인 발표에 따르면 한국 제품 세 번째로 많이 구입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한국의 코스메틱 브랜드인 AHC전세계 브랜드 중 네 번째로 가장 많이 판매된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2019년 기업 성적

LG생활건강은 2019년 광군제에서 후, 숨, 오휘, 빌리프, VDL 5개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의 매출이 전년대비 187% 성장하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는 예약판매를 진행하자마자 지난해 광군제 전체 기간 매출을 뛰어넘었으며, 후는 에스티로더, 랑콤, 로레알, 시세이도 등과 함께 5억 위안(약 850억원) 브랜드 5개에 선정됐습니다.​ 작년 10월28일 124만6000원이었던 LG생활건강 종가는 광군제 전 거래일이었던 11월8일 125만300까지 약 10일 간 0.56% 소폭 상승했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2019년 티몰내 매출이 2018년 대비 62% 증가했으며, 특히 주요 제품들이 20만개 이상 팔렸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설화수'는 2019년 광군제 전체 판매량 대비 올해 첫날 예약판매량이 60% 증가했다고 합니다.​ 작년 10월28일 15만5000원이었던 아모레퍼시픽 종가는 광군제 전 거래일이었던 11월8일 19만1500원까지 약 10일 만에 23.15% 상승했었습니다.

 

 

제이준코스메틱은 2019년 광군제에서 11일 하루 동안 65억 원을 넘는 역대 최대 매출을 올렸습니다. 2018년 광군제 대비 약 20% 이상 상승한 역대 최대 매출이며 특히 티몰 일반관에서의 매출은 전년 대비 665% 가량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제이준코스메틱은 중국 정식 총판 에프앤리퍼블릭을 통해 중국 시장 본격 진출을 시작한 이래, 중국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 ‘마스크팩’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등 현지에서 꾸준히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작년 10월28일 4,155원이었던 제이준코스메틱 종가는 광군제 전 거래일이었던 11월8일 5,220원까지 약 10일 만에 25.63% 상승했었습니다.

 

 

애경산업은 2019년 광군제 판매 시작 50분 만에 2018년 광군제 판매액을 뛰어넘으며 광군제 단 하루만에 총 92억원(5554만 위안)의 판매고를 기록해 전년 대비 371% 성장했습니다.​ 애경산업도 주력 브랜드인 'AGE20's'(에이지투웨니스)의 예약판매 실적이 전년도 매출을 초과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작년 10월28일 2만7750원이었던 애경산업 종가는 광군제 전 거래일이었던 11월8일 2만9450원까지 약 10일 만에 6.13% 상승했었습니다.

 

 

본 분석자료에 수록된 내용은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언급된 상품/ 종목에 대한 투자 행위와 투자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출처 - 알파스퀘어 alphasquare.co.kr/

 

알파스퀘어(AlphaSquare) - 스마트한 당신의 주식투자

주식정보 | 종목발굴 | 전략공유 등 알파스퀘어만의 ‘All In One’ 스마트 주식투자 플랫폼

www.alphasquare.co.kr

 

728x9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